CBNU홍보센터

전체

농화학과 이도아 동문, 후배들의 미래를 위해 써달라…장학기금 1천만 원 기탁

이도아 동문(농화학과 석사 21학번)이 2월 5일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 날 기탁식에는 이도아 동문과 고창섭 총장, 한광현 환경생명화학과장, 지도교수인 경기성 환경생명화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도아 동문은“열심히 지도해 주신 경기성 교수님과 선배님, 후배님들 덕분에 연구원으로 일을 할 수 있게 됐다. 제 꿈을 실현시켜준 충북대에 대한 감사함과 지금도 열심히 연구하고 있을 후배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탁하게 됐다. 우수한 인재들이 뜻을 펼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뜻을 밝혔다.

 

이에 고창섭 총장은“동문으로서 후배들을 독려해 주셔서 감사하다. 더 많은 인재들이 지역 및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대학이 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환경생명화학과는 1962년 농화학과로 설립되었으며, 생명과학과 환경과학의 기본이론을 바탕으로 농업생명현상의 근본을 화학적 측면에서 교육하고 연구하는 전공분야로 종합 생명산업인 농업생명과학을 발전시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졸업생 2,000여 현재 국내 연구기관 및 관련 산업체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도아 동문 기탁식.jpg 다운로드
뉴스센터-CBNU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발전기금
부서 홍보팀